728x90
반응형
SMALL
객체지향 구현
설계단계에서 생성된 설계모델과 명세서를 근거로 하여 코딩하는 단계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이용하면 용이하게 구현할 수 있음
- 객체는 순차적(sequentially)으로 또는 동시적(concurrently)으로 구현될수 있음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OP : Object Oriented Programming)
새로운 개념의 모듈 단위, 즉 객체라는 단위를 중심으로 하여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기법
- 객체라는 단쉬를 이용하여 현실세계와 가까운 방식으로 프로그래밍함
- 현실 세계에 가까운 방식이므로, 이해하기 쉽고, 조작하기 쉬운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음
- 유지보수가 쉽고, 재사용 가능한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음
- 이미 개발된 프로그램을 이용해 빠르게 확장된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음
- 개표적인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 : smalltalk, C++, java 등이 있음
객체 지향 테스트
클래스 테스트(단위 테스트)
구조적 기법에서의 단위 테스트와 같은 개념으로 캡슐화된 클래스나 객체를 검사하는 것
통합 테스트
객체를 몇 개 결합하여 하나의 시스템으로 완성시키는 과정에서의 검사
쓰레드 기반 테스트와 사용 기반 테스트로 분류할 수있다.
쓰레드 기반 테스트 | 사용 기반 테스트 |
시스템에 대한 하나의 입력이나 이벤트에 응답하는 데 요구되는 클래스들을 통합하는 것으로, 각각의 쓰레드가 통합되고 개별적으로 테스트됨 | 독립 클래스를 테스트한 후 독립 클래스를 사용하는 다음 계층의 종속 클래스를 테스트함 |
확인(검증) 테스트
사용자 요구 사항에 대한 만족 여부를 검사함
시스템 테스트
모든 요소들이 적합하게 통합되고 올바른 기능을 수행하는지 검사함
객체지향 테스트 단계
- 클래스 테스팅
- 통합 테스팅
- 확인 테스팅
- 시스템 테스팅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