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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공공부/소프트웨어공학

객체지향 구현

by 으노으뇨 2021. 11.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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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지향 구현

설계단계에서 생성된 설계모델과 명세서를 근거로 하여 코딩하는 단계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이용하면 용이하게 구현할 수 있음
  • 객체는 순차적(sequentially)으로 또는 동시적(concurrently)으로 구현될수 있음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OP : Object Oriented Programming)
새로운 개념의 모듈 단위, 즉 객체라는 단위를 중심으로 하여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기법
  • 객체라는 단쉬를 이용하여 현실세계와 가까운 방식으로 프로그래밍함
  • 현실 세계에 가까운 방식이므로, 이해하기 쉽고, 조작하기 쉬운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음
  • 유지보수가 쉽고, 재사용 가능한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음
  • 이미 개발된 프로그램을 이용해 빠르게 확장된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음
  • 개표적인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 : smalltalk, C++, java 등이 있음

객체 지향 테스트

클래스 테스트(단위 테스트)

구조적 기법에서의 단위 테스트와 같은 개념으로 캡슐화된 클래스나 객체를 검사하는 것

통합 테스트

객체를 몇 개 결합하여 하나의 시스템으로 완성시키는 과정에서의 검사

쓰레드 기반 테스트와 사용 기반 테스트로 분류할 수있다.

쓰레드 기반 테스트 사용 기반 테스트
시스템에 대한 하나의 입력이나 이벤트에 응답하는 데 요구되는 클래스들을 통합하는 것으로, 각각의 쓰레드가 통합되고 개별적으로 테스트됨 독립 클래스를 테스트한 후 독립 클래스를 사용하는 다음 계층의 종속 클래스를 테스트함
확인(검증) 테스트

사용자 요구 사항에 대한 만족 여부를 검사함

시스템 테스트

모든 요소들이 적합하게 통합되고 올바른 기능을 수행하는지 검사함

객체지향 테스트 단계
  1. 클래스 테스팅
  2. 통합 테스팅
  3. 확인 테스팅
  4. 시스템 테스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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